코로나가 아니었다면 이렇게 빠르게 변한 세상을 마주 할 일이 없었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오더라도 아마 몇년이 더 걸렸을텐데 알게 모르게 전화기를 손에 들고 다닐 수 있을꺼라는 세상이 온다는 소식을 들었을때의 충격보다 이것은 전혀 상상하지도 못할 세상이 왔는지도 모르겠다.
아니 이미 시작되었다.
코로나가 안겨준 집콕 재테크 투잡 그리고 투자
안하고 있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월급말고 부수입을 올리기 위해서 별의 별 투잡 쓰리잡으로 파이프라인을 만들고있다.
유튜브를 보면 나만 뒤처져있다는 생각이 들고 월급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정도이다.
-비트코인, 주식
-취미로 부업만들기
-글쓰기 블로그
-영상 유튜브
-각종 위탁 사입판매 등등
-재능 크몽 전자책 등등
셀 수없이도 많고 그것도 하나만 하는 것이 아니라 1개 2개는 기본이고 여러개를 하는 사람도 봤다.
능력껏 하는 것이라 개인의 다양한 재능 능력등의 따라 할 수 있는 것은 무한대로 넓어진다.
여기에 인스타그램등 각종 sns, 유튜브 등 개인방송이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통해서 개인도 얼마든지 사업가가 가능하고 한 달에 월급 그 이상 몇배를 벌어들일 수도 있다.
기본 마음
나라고 왜 안하고 있겠나 . 주식, 비트코인, 블로그 등등 다 진행을 하고 있지만 결과는 유튜브에서 나오는 것처럼 월천을 벌거나 하는 수익은 아니다.
하면서 느낀점이 있다.
조급하거나 돈이 급하거나 그냥 막하거나
월급이 나오는 직장인이라면 마음이 편안한 상태에서 하기 때문에 그나마 큰 부담은 없다. 그래서 그런지 오히려 욕심부리지 않은 상태여서 조금이라도 성과가 났을때는 기쁨이 더 클 수도 있다.
퇴사를 하고 전업으로 열심히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빚 독촉에 시달리고 있거나 돈이 급하거나 빨리 성과를 이뤄내고 싶은 마음으로 하는 경우가 있다면 봐야하는 것들을 보지 못하고 급하게 가는 경우가 있어서 오히려 손실이 나거나 결과나 안좋은 경우도 있다. (나도 지금 두가지의 경우를 다 겪고 있다)
취미로 무엇인가 해서 결과를 만들어내고 싶어도 뭔가 급한마음이 들면 자유롭게 이뤄지지 않으니 결과물이 나오기가 만무하다.
누구나 빨리 많이 결과를 만들어서 편안하게 즐기면서 지내고 싶어한다
그 과정이 얼마나 힘든지 하다보면 알게된다
걱정이 가득한 상태에서는 사실 결과가 좋지 않았다.
조금 내려놓아야하는데 그것도 알면서도 쉽게 안된다는게 어쩔 수 없나보다. 그러다 그 과정을 이겨내지 못해서 포기하는 경우도 있으니 말이다.
유튜브나 블로그 성공사례에 끌려다니지 말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파이프라인 만들기
물가는 치솟고 영원한 따뜻한 정을 나눌것만 같았던 초코파이마저 가격이 올랐다. 올라간 물가가 어디 내려온적이 있었나. 빡빡한 먹고사는 일상이 힘들어진 것을 직감하다보니 너도나도 불안한 마음에 여유자금을 만들어서 대비할려는 것이리라. 나도 너무나 공감하고 필요하다고 느낀다.
지금의 월급을 받고 열심히 일하는 그 모습만으로도 너무나 대단하고 그 이후를 위해 퇴근하고서도 일을 하는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넉넉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이 오기를 바라면서 유튜브에서 너무나 쉽게 보는 월 몇백 몇천 억억 거리는 소리보다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선에서 조금씩 자신만의 스타일로 늘려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2022.02.05 - [심플라이프 혼잘산] - 퇴사 이후의 삶
댓글